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2) Day 8 ~ 14 공략 /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안녕하세요 김갭니다.
이번 포스팅은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1) 에 이은 Day 8 부터의 공략입니다.
( 여운이 가시지 않는 그 게임...★ )
방탈출의 형식을 갖추고 있지만 그 형식만을 갖추었을 뿐, 충격적인 해답과 장치들은 서른 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동안 울고 웃게 합니다.
초반 스테이지의 진행과 게임 소개는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1) 첫번째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공략해 봅시다. 잊지 마셔야할 것은 직관적인 플레이입니다. 깊은 생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순발력있는 대응이 우선시 되는 게임이라고 저만 생각합니다.
8. Day 8
8 스테이지의 첫 화면입니다. 오토바이들이 책장 앞을 붕붕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신호등이 보입니다. 빨간불이네요. 그래도 손을 들고 건너봅시다.
꺆! 빨간불엔 손을 들고 건너도 안된다는 교훈을 얻습니다. 훈훈. Replay를 하고 옆 칸으로 이동해줍시다. (첫 화면 중앙 우측 하단 부근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옆 칸으로 이동합니다.)
옆 칸 입니다. 버튼이 보이네요. 눌러봅시다.
자세히 보면 SAFE 라는 단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슨 변화가 있는지 첫 칸으로 돌아갑시다. (좌측 중앙 하단의 화살표를 누르시면 첫 칸으로 돌아갑니다.)
오오 오토바이들이 움직이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왼쪽의 신호등을 보시면 빨간불에서 파란불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으아아앙 근데 이게 시간제한이 있어서 파란불이 깜박깜박 거리다가 다시 빨간불이 됩니다. 파란불이 떠있을때 신속하게 뒤의 책장을 클릭하여 게임기를 찾아줍시다. 훅훅훅. 게임기를 찾지 못한 채 빨간불로 바뀌었다면 게임오버... 가 아니니까 힘내요 여러분...★ 옆 칸으로 돌아가서 버튼을 다시 눌러줍시다. 다시 파란불이 뜨고 책장을 끝까지 살펴주면 게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까르륵)
9. Day 9
9 스테이지의 첫 화면에서는 냉장고와 소파, 화로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위 아래칸을 열어보면 순서대로 조개와 생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를 얻으신 후 옆 칸으로 이동해봅시다.
옆 칸에는 서랍장이 있습니다. 서랍장을 열어보면 성냥박스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성냥과 화로, 생선과 조개라니 심장이 두근거려. 그것은 배고픔의 신호...★
성냥으로 화로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성냥을 드래그하여 화로에 드랍해줍시다. (아이템의 사용은 드래그&드랍 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선을 궁워봅시다. 등이 푸른것을 보니 먹으면 머리도 좋아질것같아요 까륵.
모락모락 뭉게뭉게 꺆! 하고 게임오버가 됩니다. 어머니께서는 안개변신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eplay를 하셔서 조개를 구워봅시다.
조개 속에는 게임기가 있습니다. 황당무계하지만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점을 여러분도 슬슬 느끼고 계시리라 느낍니다.
10. Day 10
(There's an elephant in the room. 유노?)
방안에 코끼리와 냉장고, 휴지가 있습니다. 냉장고를 열어보시면 세개의 음식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두 얻어주시고 옆 칸으로 이동해봅시다.
코끼리의 엉덩이만 있습니다. :-0..... 네...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음식 세 개를 모두 코끼리에게 먹여줍시다... 휴지도 주면 먹어버립니다. 휴지는 먹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Eww....... 세상 ◆을 다치우네.... 저 ◆에 휴지를 사용해주시면 깨끗한 게임기로 돌아옵니다.
(그걸로 하고싶니)
(이것은 휴지를 쓰지 않고 그냥 줍는 엔딩입니다. .. 더럽게 디테일하네요)
11. Day 11
11 스테이지 첫화면입니다. 폭탄과 옷장이 보이는데ㅇㅔ엥ㅇ어ㅔㅓ엉ㅇ엉 심이 계속 타들어가고잇ㅇ어어ㅓㅓ어으어 당황하지 않고 옷장을 열어 소화기를 집어 폭탄에 뿌리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어쩌란거지.
어쩌긴. 터지길 기다립시다. 게임기가 뽕 하고 나오네요. 실생활에 적용하지 맙시다.
12. Day 12
심상치 않은 분위기의 12 스테이지 첫 화면입니다. 할아버님께서 물컵을 들고 계십니다. 냉장고엔 물이 들어있네요. 물을 주워줍시다. 화분 뒤의 사람은 무시하고 옆 칸으로 이동해봅시다.
화장실..? ... 이번엔 소변인가.
할아버님께 물을 따라드립시다. 세 번 따라드리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아버님을 따라가면 화장실 손잡이에 '사람 있음' 으로 붉게 표시되는 디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석 밑을 살펴보면 게임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3. Day 13
13 스테이지의 첫 화면에서는 명상을 하고계신 할아버님과 옷장을 볼 수 있습니다. 옷장안에는 광기를 불러 일으킬 것 같은 가면이 있네요. 주워서 할아버님께 드리면
마음속 광기가 분출되면서 게임오버. Replay를 하고 옆 칸으로 이동합시다.
병 두 개와 서랍장이 있습니다. 오잉 무언가 튀어나와있는 병이 있네요. 깨뜨려봅시다.
쉿ㅅ쉿시ㅟㅅ!! 뱀이 나오면서 게임오버. 꼬리가 튀어나온 병을 깨뜨리면 뱀이 나오는군요. Replay를 하고 다시 이동해줍시다.
뱀이 있는 병은 건드리지 말고 서랍장을 열어줍시다. 목걸이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주워서 첫 칸으로 이동합시다.
옆 칸에서 획득한 목걸이를 할아버님께 드리면...
득도... 공중부양. :-0.... 방석 아래에서 게임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4. Day 14
14 스테이지의 첫 화면입니다. 신문은 건드리지 맙시다. 네. 아무것도 발견할 수 없으니 옆 칸으로 이동합시다.
옆 칸에는 소파가 있습니다. 소파의 쿠션들을 치우니 게임기와 지갑이 보입니다. 돈은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픽파킷! 쇼미더머니 예아!!!!!
는 철컹철컹.... :-0... 충격의 연속이네요.. Replay하셔서 게임기를 집으시면 클리어됩니다.
Day 15부터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어처구니less하고 뭔가싶지만 은근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엔딩까지 보셔야 진정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니 꼭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