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마이홈 (3) 돈벌기 / 가판대를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김갭니다.




 첫 번째 포스팅 놀러와 마이홈(1)에서 미로를 만들기위한 돈은 어떻게 모으는가.. 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놀러와!마이홈을 플레이하니 다른 게임들에 비해 ‘돈’의 중요성이 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니 사실 돈 is뭔들...★



 무엇보다 다른 소셜게임에 비해 소셜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했는데요. 일단 친구의 최대수가 50밖에 안되고, 친구 집에 방문하면 얻는 하트3개는 그 사용처의 업데이트가 덜 된 것인지..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빈 그릇 보너스 또한 큰돈이 된다고 느껴지지 않고요. 친구초대이벤트도 내가 초대하고 처먹는욕에 비해 얻는 것이 적었습니다.


(미안해 안그럴게. 여러분도 조심해)




 놀러와!마이홈에서 돈이 많으면 공방을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으며 필요한 물품들을 '시장'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 캐릭터를 이쁘게 꾸며서 버프를 받고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방의 확장이나 제작시설의 설치 등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에도 소비되는 골드의 양이 적지 않아 그 필요성을 더 크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채굴장 개발에 필요한 순수골드만 2만 골드가 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저레벨때 돈을 많이 벌고 싶어 의뢰를 닥치는 대로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돈은 모이는 대로 나가고 남는 돈이 없어 하루 벌어 하루 성장하는 기분이랄까. 




 그러던 어느 날은.... '제작'에 필요한 돈이 없었습니다.... 



(그 사과로 애플파이를 만들 수 없는 슬픔을 스피노자는 알까..? sigh...)



 이대로는 안돼. 의뢰를 할 게 아니라 시장에 팔아서 돈을 구해야 겠다 다짐하고 판매를 시작하였는데 글쎄 




(Ahh.......★)


 

 그 후로는 뭐든 '팔 생각'으로 생산했습니다. (의뢰 = 경험치' 입니다. 또 그중에서도 가구의뢰는 골드를, 음식의뢰는 경험치를 얻기에 비교적 효율적입니다)




 1. 무엇을 팔아야 하나


 '싸게,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더 비싸게 잘 팔리는 것들'

 [ 양가죽 광천수 흙 토마토 오렌지 양털 솜 전나무목재 무명천 털실 유리 얼음 감자 등... ]

 생각나는 대로 적었습니다. 수요가 많아 판매하기에 어려움이 없으면서 돈이 벌리는 물건들입니다. 위의 물건들을 중심으로 생산시설을 관리하고 시장과 로빈상점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1-1 농사와 생산


 18레벨을 기준으로 보리, 딸기, 토마토, 목화, 감자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로를 만들 때 키워서 판 작물은 목화와 감자입니다. 둘 다 수확에 필요한 시간이 긴 편입니다. 각각 15분, 45분이 걸립니다. 하지만 재봉과 요리의 수요를 직접 실감했고 (그러니까,, 나에게 필요했던 것들...) .. 실제로 판매하는데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었습니다. (8월14일 오후 8시52분 기준 솜은 개당 약 450골드, 감자는 개당 약 599골드입니다.)

 

 그 밖에는 양, 전나무, 오렌지나무를 우선적으로 설치해주시고 닭, 젖소, 벌통, 사과나무는 데코가 부족하다면 굳이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1-2 로빈상점(이하 개샵)


 개샵에서 파는 재료들은 시장가보다 훨씬 싼 편입니다. 소고기와 양가죽은 개샵에서 항상 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양가죽은 시장에 비싼 가격으로 잘 팔립니다. 양가죽을 구입하면 20분후에 다시 구입할 수 있으니 살 수 있을 때마다 사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광천수, 흙, 토마토 등의 기본적인 재료아이템 뿐만 아니라 무명천, 털실 등의 1차 가공재료들도 시장가격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무엇을 팔아야 하나’에서 언급한 물품들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샵에서 위의 물품들이 아니어도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는 물건을 많이 사버리는게 좋습니다. 기분이 조크든요. 이는 개샵에 새 물품이 들어오는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개샵은 새벽 5시에 새로운 물품들로 교체가 됩니다. 하지만 어떤 물건을 구입하면 그 자리를 채울 새 물품이 일정 시간이 지나고 들어오게 되는데 이를 위해 조금의 골드로 물건을 사버리는 것입니다.


(우와 식빵이네 식빵 내가 이런식빵 사버릴게 식빵 새 물건을 들여줘)


(꺅 식빵자리에 털실이 30분후에 들어온다!)


 우유, 꿀, 블루베리, 묘목, 넝쿨, 식빵, 버터, 빵, 딸기 등은 잘 팔리긴 해도 수익이 크지 않은 물품들입니다. 잘 팔리지 않으면서 수익도 나지 않는 물건들로는 저레벨 가구들이 있습니다.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사버린 다음 시장에 팔거나 그냥 팔아버리셔도 됩니다.


 개샵의 빠른 회전을 원하신다면 이렇게 골드로 사버리시거나 하트50개로 캐릭캐릭체인지 두근두근★ 하시면 됩니다.





1-3 채굴장


 채굴장을 개발하고 처음 사용할 수 있는 10m폭탄으로는 광천수와 흙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시장에서 팔 때 개당 1700골드쯤 받을 수 있습니다. 까르륵 효자템 까륵.





2. 어떻게 팔아야 하나



 판매는 ‘가판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가판대'에 물건을 등록해 놓으면 사람들이 검색해서 구입하는 시스템인데, 놀러와!마이홈은 이 시스템이 매우 잘되어있습니다. 온라인pc게임 뺨치는 것 같아요. 찰싹찰싹.



 앞에서 언급한 물품들을 팔아야하는데 어떻게 팔까요. 기본적인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버튼을 누르고 팔고 싶은 아이템을 검색

 2) 그 물건이 어떻게 팔리고 있는지 확인

 3) 상황에 맞게 아이템을 올린다



 헤헤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하 지극히 개인적이고 손해 보는 장사꾼마인드)

 일단 알아야 하는 것은 '가격이 낮은 순서로 위에 노출됨', '묶어서 팔 것과 나누어 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흙’을 팔고 싶다면, 가판대에서 ‘흙’을 검색합니다. 흙을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욕은 덕클레오가 먹고 드립은 개발자가 친다)


 위 사진을 보면 1870원은 너무 싸게 파는 것 같네요. 1870골드에서 1960골드로 가격이 조금 건너 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런 물건은 눌러서 구입하려해도 '다른 사람이 먼저 구입했어요~ 핸드폰을 바꾸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라고 뜹니다. 저런 정보는 제끼고 ‘흙’의 시세는 1960골드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흙을 팔아야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잘 팔리려면 싸거나 적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싼 것이 잘 팔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가격이 싸서 잘 팔리는 것도 맞지만, 단 1원이라도 싸면 위에 노출되어 눈에 쉽게 들어오기 때문에 더 잘 팔립니다. 저는 시세보다 1원10원 싸게 팔아서 빨리 팔아버리는걸 좋아합니다. 그 정도는 '시간값'이라고 쳐줍시다.


 적게 파는 것은.. 위의 사진에서 흙을 팔고 있는 묶음을 보면 묶음단위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8개.. 10개.. 8개.. 저라면 구입하기에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2천골드 정도 되는 흙을 10개단위로 사면 너무 많은 골드가 필요하잖아 힝 ㅠ. 이런 경우 흙을 나눠서 파는 것이 좋습니다. 내게 흙이 10개있더라도 10개가 아닌 3개 3개 4개 로 나눠서 팔면 더 빨리 팔립니다. 실제로 흙은 수요가 많기 때문에 나눠서 내놓아도 금방금방 팔려 가판대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적었습니다.



 한편 수량을 많~이 묶어서 팔아야 더 잘 팔리는게 있는데, 대표적으로 전나무목재가 있습니다. ‘전나무 목재’를 검색해봅시다.


(전나무는 전나많이 필요해 By. 김개)


 실제로 제가 미로를 만들 때 전나무를 많이 구입했는데요. 싸고 수량이 적은 전나무 목재를 사는 것도 어려웠지만 수량이 많은 물건을 사는 게 더 어려웠습니다. ('다른 사람이 이미 구입한 물건이에요~') 개당 80골드 쯤 하는 전나무 목재는 100개단위로 구입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과 전나무 목재의 수요가 매우 많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그럴만두. 고기만두. 카트만두.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 79골드의 가격으로 50개, 100개 묶음으로 내놓으면 빨리 팔릴 것 같습니다.



 예로 보여드린 두 경우처럼 흙을 조금 묶어서, 나무를 많이 묶어서 판매하는 경우 그 가격을 시세보다 조금 높게 내놓아도 잘 팔립니다. 조금 필요한 사람이 조금 있는걸 찾아서 사가고 많이 필요한 사람이 많이 있는걸 찾아서 사가기 때문입니다. 너무 당연해서 당연당연열매를 먹은 듯 하네요. 냠냠.



 


3. 마치며



 이런 식으로 생산과 판매를 반복하시면 돈이 꽤 잘 벌립니다. 번 돈으로 공방을 꾸미고 필요한 물건들 사서 의뢰 해결하시면 레벨업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나는 미로 때문에 성장을 하지 못하고 있지.

 

 이 외에도 오늘 처음 발견한 방법인 '강매'가 있습니다.


(잘지냈어? 보험은 들었고?)




(거듭된 재촉 #현실말투 #이중생활 #캐릭터뒤에숨은)



 '김개' 은(는) '가봉을 마친 별무늬 맨투맨 반바지' 3개 을(를) 구입했다!


  :-D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즐거운 마이홈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