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1) Day 1 ~ 7 공략 /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게임
안녕하세요 김갭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게임은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의 공략 입니다.
(유감.)
게임은 방탈출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시된 상황을 파악하고 주어진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활용해야 합니다. 는 일반적인 방탈출 게임이고, 이 게임은 그런게 통하지 않습니다.
허를 찌르는 소재, 상상도 못한 해답들이 난무하고 마치 플레이어를 쥐락펴락조물조물하는 개발자분의 재치와 정신세계가 나를 성장하게 함을 느낍니다. 비식비식 웃음이 새어나오면서도 감동까지 놓치지 않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클리어하면 뭔가 내면세계의 변화가 일어나는 그런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한 부분에 막혀서 해답을 찾을 수 없을땐, 메뉴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This 김개는 힌트가 게임의 재미를 반감할 것 같아 클리어까지 힌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방탈출게임처럼 심각하게 접근하기보다는 눈에 보이는 것들로 할 수 있는 걸 해보는 직관적인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서른개의 스테이지. 서른번의 감정변화)
서른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초반의 스테이지에서 얻게되는 경험과 공략은 이후에도 계속 응용되는 것들입니다. But,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응용하게 되니 힘들여 기억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1. Day 1
첫번째 스테이지의 첫 화면에선 옷장과 책장이 보입니다. 그냥 옷장을 열어보고 책장의 책들을 클릭해 뒤져보면 게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책장의 게임기를 클릭하면,,
(클리어 #기모찌 #그것은 #게이머의길)
2. Day 2
두번째 스테이지의 첫 화면입니다. 커튼과 옷장이 보입니다. 왼쪽 커튼 아래에 발이 보입니다. 연아느님께서 나와주시면 제 기분이 좋을것같습니다.
왼쪽 커튼을 클릭해 열어젖히면 어머니께서 등장하시며 게임이 끝납니다. 게임플레이중 어머니를 마주치면 게임오버가 되는군요. 불효막심한 게임인듯 합니다.
왼쪽 커튼은 가만히 냅두고 오른쪽 커튼을 제끼면 게임기가 보입니다.
클릭하였으니 손이 닿지않아 클리어가 되지 않는군요. 어린이는 우유를 많이 먹고 일찍 자야한다는 교훈을 줍니다. 왈칵.
우측의 옷장을 열면 사다리가 보입니다. 저걸 이용하면 손이 닿겠군요.
( 클릭하면 아이템을 습득합니다. 습득한 아이템은 하단에 표시됩니다. )
사다리를 드래그해서 창문아래에 드랍합시다. (아이템은 드래그&드랍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게임기를 클릭하면,,
(까르르)
3. Day 3
세번째 스테이지의 첫 화면입니다. 소파와 전등이 보입니다. 시력이 좋으신 분은 소파밑에 무언가 있는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 이글아이. 이걸 클릭해도 아무 일이 벌어지지 않는군요. 흠.. 단서를 더 모아봅시다.
첫 화면에서 우측 중앙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옆칸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벽장과 빗자루가 보입니다. 벽장의 문틈새로 누군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여신 김연아이길 소망하며 열어봅시다.
꺆! 하고 게임 오버가 됩니다. Replay를 누르고 다시 돌아와서.. 빗자루를 주워줍시다. 그것밖에 할 수 있는게 없그등요.
(김개는 님부스 2000을 획득했다!)
빗자루로 뭘 할 수 있을까요.
네. 꺼내주세요. 긴 막대기로 손이 닿지 않는 곳을 찾아볼 수 있나봅니다.
(예스)
4. Day 4
(...???)
충격적인 비주얼로 시작하는 네번째 스테이지입니다. 어머니께서는 악어입속에 자녀의 게임기를 숨겨놓으셨네요. 꺆 옷장의 흠집 사이로 누군가 있는 듯 한데요 이번에야 말로 여신 김연아♡이길 바라며 열어봅시다.
(게임오버)
Replay. 옆칸으로 이동합시다.
나무막대가 보입니다. 나무막대와 악어입을 보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감이 오는 듯 합니다.
(너무나 고전적으로 생긴 나무막대기.)
습득한 나무막대기를 드래그해서 악어입에 드랍하면 악어입이 벌린채로 고정됩니다. 그리고 게임기를 클릭하면
(쁠르 그즈그르)
(겟또)
5. Day 5
웅덩이? 같은 것이 보입니다. 예사롭지 않네요. 옆칸으로 이동해 봅시다.
전등과 다섯 물병이 보입니다. 시력이 좋으신 분은 전등 뒤에 하늘하늘 내복을 입은 사람을 찾으실 수 있을텐데요. 여신 김연아♡이길 바라며 전등을 클릭해 봅시다.
이제 그만 누를까 합니다. Replay하고 다시 와줍시다.
물병을 클릭하면 부숴서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있습니다. 물병 속에 반짝거리는 게임기가 있네요. 유난히 영롱해 보입니다. 금게임기네. 금.. 금 :-0.... 물 웅덩이... 설마........
(김개는 할 말을 잃었다.)
예 생각하시는 그것이 맞습니다. 금 게임기를 물웅덩이에 던지면 이 분이 강림하십니다. 금도끼 은도끼를 떠올리며 밀려오는 감동을 뒤로하고 선택합시다.
금 게임기가 아닌 그냥 게임기를 고르면 클리어됩니다. 물질에 현혹되지 않는 당신의 모습에 Cheers...★
6. Day 6
(김개는 생각하는 것을 멈추었다.)
음 인간탑이 보이고.. 가로막고 있습니다.. 클릭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옆칸으로 이동해봅시다.
연아느님이 나올 리 없으니 이제 클릭하지 않습니다. (클릭하면 어머님께서 등장하십니다. #희망을 #잃지 #말자 #그것이 #팬의길) 오른쪽 창문의 커튼을 열어젖히면 창문에 파리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잡아줍시다(?) Eww.... 이제 파릴잡네 파릴잡아.
이 파리로 첫 칸의 사람들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요?
파리를 그들에게 놓아줍시다. 파리는 그들 근처에서 웽웽웽 날아다닙니다. Fly My Baby 세상이 뭐라고 말해도 Fly, fly, get em up high, 누가 뭐래도 가라고 go go...★
( #파리보다약한 #플레이어 )
우당탕 클리어. 효과는 대단했다!
7. Day 7
그들은 이제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옷장을 수비하는 또 다른 방법인 듯 합니다. 우워어어ㅓㅓ어어ㅓ 돌진!!!
꽈당 엔딩입니다. Replay하고 옆 칸으로 이동합시다.
옆 칸에는 무언가 적혀있는 종이와 서랍이 보입니다. 서랍을 열면 어떤 물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호우 이걸로 이제 자전거 군단을 후려치면 되는건가. 싶어서 후려쳐봤지만 후려쳐지지 않습니다.
흠.. 그렇다면 저 종이에 써있는 문구의 의미가 뭘까 고민해봅시다. 오 드디어 정상적인 방탈출게임처럼 추리를 하는건가 두근두근★!! 은 뒤로하고 습득한 물건을 종이에 사용합시다.
그러면 종이가 떨어지면서 종이를 고정하고 있던 압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압정과 자전거 군단이라니.. 너무나 Obvious해..★
마음속 악마가 속삭여 함께 압정을 놓자고...★
우당탕 클리어ㅋ 너무나 쉬운 듯 하ㅏ
ㅏ으아ㅏ아ㅏ앙!!!! 하고 게임오버가 됩니다.... 충격적....
자전거 군단이 넘어진 후에 압정을 다시 주워줍시다. 그리고 옷장을 열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충격이 가시질 않아...
스테이지 1부터 7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쯤 되면 많은것을 내려놓고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더 스펙터클하고 언블리버블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뿐만 아니라 클리어하기 어려운 스테이지도 분명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꼭 꼭 30번째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느끼는게 많아요 정말로...★
8번째 스테이지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 계속됩니다.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 게임 공략 >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 (4) Day 26 ~ 엔딩 공략 / 모두에게 전하는 감동의 메세지 (0) | 2016.08.20 |
---|---|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3) Day 15 ~ 25 / 방탈출 게임을 뒤집어 놓으셨다 (0) | 2016.08.20 |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2) Day 8 ~ 14 공략 /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0) | 2016.08.19 |